센터장
정상화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부산대학교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의 센터장 정상화입니다.
「동남권 GRAND ICT 연구센터」는 2016년 5월 미래창조과학부가 추진한 ‘GRAND ICT 연구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 비 수도권 최초의 GRAND ICT 연구센터입니다. 본 연구센터에서는 동남권 소재의 대학과 ICT 분야 중소·중견 기업간의 산학공동연구를 통해 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인공지능, 보안 등 K-ICT 10대 기술에 대한 원천 기술을 개발하고, 지역 제조업에 이러한 ICT 기술을 접목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센터는 대학 내에 위치하지 않고 여러 기업들이 위치하고 있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자리하여 기업들과의 공동연구 프로젝트를 통한 기술이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술 개발을 통해 제조업분야의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 산학 공동연구
- 산업체 재직자 석사과정 운영을 통한 인력양성
- 기술사업화 컨설팅
등의 주요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정 교수진 및 참여연구원만을 위한 센터가 아닌 전임연구원 중심의 독립적인 운영을 통해, 유기적인 산학협력이 가능하도록 할 것이며, 수요자 중심의 연구 계획 및 수행을 통해 동남권 제조 IT 기술 혁신 및 ICT 산업 기술의 경쟁력 우위를 견인할 맞춤형 선도 인재를 양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